크리에이터 입장에서 수익, 규모의 성장은 필수적인 과제입니다. 그것이 어려우면 쉽게 의욕이 꺾이곤 합니다.

하지만 성장 문법에 익숙하지 않으면, 이내 정체 상태에 머물게 됩니다. 어느 정도의 성장을 이뤄냈다고 하더라도 다시금 정체기가 찾아오기 마련인데요. 이런 경우에도 고비를 넘어서는 게 혼자 힘으로는 쉽지 않습니다. 유료 구독이든 지식 커머스든 비즈니스를 새로운 성장 사이클로 올려놓기 위한 과정은 생각보다 힘겨울 수밖에 없습니다.

모든 성장의 문제는 단 하나의 요인에 의해 결정되지 않습니다. '지배적인 문제'가 존재할 수는 있지만 다른 변수들과 늘상 맞물려 있기에 통합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하려면 너무나 많은 리소스가 들어가게 되죠. 성장 정체를 유발하는 핵심 요인을 먼저 추출하고, 그것부터 하나씩 하나씩 해결해 나갈 때 다시금 성장의 궤도에 올라탈 수 있게 되는 거죠. 일단 핵심 문제부터 정의하고 목표를 재설정하는 작업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미디어스피어는 이런 고민을 안고 있는 분들을 위해, 3월부터 블루닷 얼라이언스에 결합한 파트너들에게 '파트너 부스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어떠한 문제로 성장이 정체돼 있는지 파악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법을 데이터의 관점에서 제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희 데이터 기반 성장 매니저가 이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아쉽게도 모든 파트너들에게 이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매월 1팀을 선정하는 과정을 거쳐 집중적으로 도움을 드리는 방식입니다. 성장 문제 즉 정체 상태의 파악이 구체적이고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가 높은 팀에게 이 프로그램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성장은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서 달성되거나 지체 됩니다. 한번의 프로그램 이행으로 해결되기 어렵습니다. 그만큼 본인 성장 요인에 대해 깊이 고민해 본 팀, 원인을 파악했을 때 실행에 옮길 의지가 강한 팀에 효과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일단 이 프로그램에 선정되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데이터를 통해 원인을 구체화하고 재설정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해 드리고자 합니다.

블루닷 파트너 부스팅 프로그램은 다른 창작자 경제 플랫폼이 제공하지 않는 차별화된 헤택 중 하나입니다. 블루닷 얼라이언스에 결합한 파트너만이 누릴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블루닷은 파트너가 성장할 때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파트너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선보이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블루닷 얼라이언스에 합류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신청해 보세요.

블루닷 파트너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