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추석 연휴가 코 앞이네요.

9월 초 여러분들이 기다리시던 몇 가지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블루닷 얼라이언스 파트너분들의 아이디어와 제안이 하나의 기능으로 탄생하는 소식을 전할 때마다 저희는 무척이나 행복하고 떨리기도 합니다.

1. 첫 구독 시 할인 설정 기능
구독료 할인은 보편적이면서도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특히 첫 구독자에겐 더욱 그렇습니다. 가격 허들을 낮춰서 정기구독을 보다 쉽게 결정하도록 도와줍니다. 이 기능을 개발해달라는 요청이 비교적 오래 전부터 있었는데요. 여러 개발 건들이 밀려서 이제서야 적용하게 됐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 > 결제 > 구독요금제에서 '할인율'과 '할인 지속기간'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유료구독 창에는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이 기능은 월 단위 결제에만 적용이 됩니다. 할인 지속기간의 설정과 연동돼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 점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새로운 유료 구독자를 전환하는데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Thank to : 바이트+

2. 댓글 알림 기능 추가

이전에 예고를 해 드렸던 대로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맥락에서 댓글 알림 기능을 이번에 추가했습니다. 블루닷을 이용 중인 파트너 미디어의 독자가 댓글을 남기면 파트너에게 메일로 알림이 전달될 것입니다. 앞으로 독자, 팬들과의 소통을 조금더 활발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커뮤니티 관련 기능은 여기에 그치진 않을 겁니다. 여러 기획들이 오가고 있는데요, 여기에 여러분들의 아이디어나 제안이 보태지면 훨씬 강력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Thank to : 이노망고, 오터레터

3. 뉴스레터 수신거부 페이지 개편

블루닷 뉴스레터 등 이메일을 보내면, 하단에 '수신거부'가 자동으로 붙게 되는데요. 그동안 이 버튼을 누르기만 해도 뉴스레터 발송이 중단됐습니다. 저희 파트너들로부터 너무 쉽게 뉴스레터 수신거부가 되는 것 아니냐는 지적들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수신거부를 묻는 문구가 한 차례 더 제시됩니다. 이를 통해서 명확한 수신거부 의사를 확인하고 최종적으로 이메일을 받지 않도록 조치를 했습니다.

앞으로 이 공간은 또 다른 공간으로 확장하려고 합니다. 최종 수신거부를 하기 전에 블루닷 파트너들이 작성한 인기 콘텐츠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도록 추가 정보도 넣어보려고 합니다. 조금 더 기다려주세요.


Thank to

4. 블루닷 아카데미 : 유료사용자 100명 빨리 모으는 방법

블루닷 아카데미에 '유료 사용자 100명 모으는 방법' 영상을 업데이트 해두었습니다. 조금더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서 여러분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9월 개발 계획들

9월에도 블루닷 업그레이드 목록들이 쌓여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벤트/웨비나 상세 페이지를 개편하고, 오프라인 이벤트의 장소 등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할 계획입니다. 이벤터스 등에 비하면 조금은 부족하겠지만 대체는 가능하도록 만들어볼 계획입니다.

곧 마이페이지도 추가합니다. 여러분들의 팬들이 읽었던 글, 구매한 상품의 목록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상품간 번들링 기능도 추가할 겁니다. 숍에 올라와 있는 상품들을 묶어서 새로운 상품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드릴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