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닷VIP라는 상품을 정식으로 출시합니다. 블루닷Plus는 블루닷의 엔터프라이즈 SaaS 모델입니다. 블루닷과 수익을 공유할 필요 없이 독립적인 수익다각화 플랫폼을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설계됐습니다. 궁금해 하시는 점을 아래와 같이 밝혀놓았습니다.

왜 블루닷Plus를 내놓게 됐나

지식창작자를 위한 수익다각화 프로덕트 빌더(플랫폼)인 블루닷은 창작자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설계됐습니다. 유료 구독부터 디지털북 판매, 웨비나와 VOD 강좌 판매 등을 이 플랫폼 안에서 쉽게 실행하실 수 있죠. 액면 그대로 개인 창작자들을 타깃으로 한 상품이었습니다. 대신 블루닷은 그에 상응하는 수익을 상품별로 10~20% 배분받게 됩니다.

하지만 그간 운영을 하면서 법인사업자들로부터 문의를 받는 경우가 적지 않았습니다. 블루닷을 CMS로 활용하고 싶다는 분들도 만났습니다. 더 크게는 블루닷처럼 직접 창작자 네트워크를 운영해보고 싶다는 분도 계셨습니다. 다만 수익을 블루닷과 나누고 싶지 않은 조건이라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더 큰 시장에서 매출을 올릴 수 있겠다는 내부 판단이 작용한 결과였습니다. 그러한 고객들을 위해 상품을 개발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한두 건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가 블루닷VIP입니다.

블루닷Plus의 종류

블루닷VIP는 크게 싱글 모델멀티 모델로 나뉩니다.

  • 싱글 모델 : 하나의 사이트를 블루닷 기반으로 개설하려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블루닷과 수익을 나눌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블루닷 코어 업데이트와 연동이 됩니다. 현재 블루닷은 월 단위로 핵심 기능이 업데이트 됩니다. 제한적이긴 하지만 맞춤형 기능도 개발해 드립니다. 사실상 한 명 개발자의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 멀티 모델 : 여러 사이트를 동시에 블루닷으로 개설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한 상품입니다. 여러 건의 하위 사이트를 개설하고 이를 수집하고 모니터링하는 통합 사이트를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적절한 모델입니다. 3개의 사이트를 기본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그만큼 가격은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호스팅은 블루닷이 직접해 드립니다. 따라서 서버비는 상품 가격에 포함됩니다.

블루닷Plus에 제공되는 기능들

블루닷은 여러 종류의 수익모델을 손쉽게 실현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Metered Paywall 방식의 유료 구독모델을 사용할 수 있고, 뉴스레터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닷숍을 통해서 웨비나, 강좌, 디지털북, 기타 상품을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 진화하게 될 커뮤니티 기능도 언제든 적용이 가능합니다. 수익다각화와 구매 전환율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은 매월 업데이트 됩니다.

아래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블루닷Plus 가입 문의하기 : biz@mediasphere.kr

블루닷VIP 상품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