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언론사들이 디지털 전환의 첫 단추로 CMS(Content Management System)를 상정합니다. 적용의 범위와 규모에 따라 막대한 비용이 투입돼야 하는 만큼 신중에 신중을 기합니다. 하지만 CMS 교체가 뉴스룸 안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앞으로의 환경 변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또 어떤 요소를 고려하고 감안해야 하는지, 가진 정보가 많지 않습니다.

미디어와 규제 환경의 변화는 보다 독립적이면서도 혁신적인 수익모델 도입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광고 이외의 새로운 수익모델 개발에 대한 고민도 커져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디지털 구현 환경을 제어하고 있는 CMS가 낙후돼 있다면 쉽게 시도하지도 도전하지도 못합니다. 또 어떤 CMS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도 커질 수 있습니다.

미디어 규제 환경의 변화와 디지털 전환이 CMS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또 CMS를 통해 어떻게 대응할 수 있는지 이날 설명회를 통해 알아보세요.

들으면 도움이 될 만한 분들

  • 대형 언론사 근무하면서 수익다각화 기반의 버티컬 미디어 론칭을 준비하는 분
  • 수익모델 전환 등을 위해 CMS 교체를 고민 중인 소규모 지역 언론사들
  • 소규모 신생 언론사나 미디어 스타트업 론칭을 준비하는 분

행사 일정

  • 일시 : 2022년 5월25일(수) 오후 4시
  • 장소 : 온라인(구글 미트) + 오프라인(패스트파이브 서울역점 10명 초대)
  • 구글 미트 접속 주소는 참석 신청을 완료하면 노출이 됩니다.(추후 이메일로 초대장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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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회] 포털 환경 변화와 CMS로서 블루닷 플러스 강점
행사 개요 다수의 언론사들이 디지털 전환의 첫 단추로 CMS(Content Management System)를 상정합니다. 적용의 범위와 규모에 따라 막대한 비용이 투입돼야 하는 만큼 신중에 신중을 기합니다. 하지만 CMS 교체가 뉴스룸 안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앞으로의 환경 변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또 어떤 요소를 고려하고 감안해야 하는지,